F.B.I

F.B.I는 Fatigue But I can이라는 영어의 약자로써 “힘들지만 나는 할 수 있다” 는 뜻으로 사회복지학과 학우들의 열정과 꿈을 펼칠 수 있는 소모임입니다!

학회(Since 1989)

학회는 사회과학, 사회복지에 관해 공부하는 모임으로 역사, 경제, 사회, 철학, 사회학 등 대학생으로서 알아야 할 기본적 교양들과 사회복지에 관한 문제들을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모임입니다. (세미나, 토론, 학습, 친목)

Socio Story

Socio Story는 Socio Drama를 하는 소모임입니다.
Socio Drama란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동의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자발적으로 행위화하여 하나의 극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극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극을 통하여 극의 인물들에 대해 충분히 이해를 해가면서 문제에 대해 치유까지 하는 DRAMA팀입니다.

B.S.D

B.S.D는 Bible Study for Diaknia의 약자로 성경 안에서 배우는 사회복지입니다. 성경 속에서는 사회복지를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배우며 나만의 가치를 세웁니다. 또한 한 손에는 성경, 한 손에는 사회처럼 함께 사회복지를 공부합니다.

마중물(Since 2014)

마중물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소모임입니다. 우리들은 청소년과의 동행, 변화, 헌신을 기초로 지역공동체 안에서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사회복지를 기반으로 청소년에 관한 문제를 현장에서 고민하고 행동하는 소모임입니다.
* 활동: 세미나, 토론, 자원봉사, 친목